2017년 산행 사진

남해 망운산의 만개한 철쭉 풍광

by 산과 자연 2017. 5. 6.

남해 망운산의 만개한 철쭉 풍광

* 2017 년 05 월 04 일 목요일  맑고 화창한날에  약 25 도 내외

* 화방사 - 철쭉 동산 - 정상 - KBS송신소 - 용두봉 - 물야봉 - 서상면   ( 약 9.5km  5시간 소요)

망운산 [望雲山]

높이 : 786m
위치 : 경남 남해군 고현면 대곡리

특징, 볼거리

남해바다 최고높이를 자랑하는 망운산, 그러나 남해안 제1의 명산인 금산에 가려 진가가 꼭꼭 숨겨진 곳이다.

그리고 망운산을 오르는 사람은 이곳이 알려지길 두려워 한다. 깨끗한 풍모, 드넓은 기상, 아는 자만 오르리라. 금산이 남해를 찾는 손님들의 산이라면, 망운산은 남해인들이 가장 아끼는 늠름한 기상이다.

고현면 대곡마을에 있는 화방사에서 조용한 산사의 정적을 뒤로 하며 산길을 올라 정상에 오른다.

(한국의 산하에서 발췌)

*  10 : 40   대전에서 7 .30 분에 출발한 버스는  남해 망운산  화방사 입구에 도착 했다

* 5 월의 연휴가 이어지면서  지난주말  태안 튤립축제장 그리고 서산 개심사 , 용현리 마애불을

둘러 보았고  망운산 산행을 5 년만에 다시 찾게 되었다~

* 화 방 사 전 경

* 5년만에 다시 찾은 화방사도 많은 불사가 조성 되어 있었디~

* 화방사 등산로 입구  예전에 갔던 등산길이 아니고 새로 개통했다

* 11: 40   약 한시간여만의 산길을 올라 철쭉 동산입구에 도착 했다~~

* 요즘들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철쭉이 만개한 풍광에 모두들 탄성을 내뱉는다~

* 5년전에 찾었을때 보지 못했던  철쭉 풍광에 신 카메라를 누르기 바쁘다~

철쭉 1

철쭉 2

철쭉 3

광양  방면의 풍광이  옅은 안개로 인해 선명 하지 않어서 약간 아쉬움이 있다~~

* 철쭉 동산 입구를 내려다 보고

* 철쭉 동산을 올라가면서~

* 철쭉 4

* 남해 해안가 마을을 내려다 보고

* 철쭉동산의 만개한 풍광이 멋다~~

* 철쭉 5

* 바닥에 떨어진 철쭉잎

* 철쭉 6

* 철쭉 7

* 철쭉 8

* 망운산 정상을  바라보면서~

* 12 : 25   정상에 도착 해서~~

*  정상 아래 에서 회원들과 함께 맛난 점심을 먹고  다시 발걸음을 내딛는다~~~

* 망운암을  내려다 본다~

*   남해읍을  당겨 보고~~

*    정상을 되돌아 보고

* kbs 송신소 방면으로 걸어 가게 된다~~

*  넓은 평야같은  길을 걸어 가고 있는 회원들~~~

*  바위틈에 피어있는  철쭉이 이쁘다~~~

* 지나온 능선길을 되돌아 보고~~

*  용두봉 방면 능선길을 걸어 간다~~~

*  능선길을 걸어가고있는 회원들을 바라 보고~~

*  남해 남상리 마을 전경

* 소나무 송화 가루가 엄청 흩날린다~~~

*  여수 앞바다와 광양만을 내려다 보고~~~

* 14 : 55   물야산에 도착해서~

* 걸어왔던 능선길을 되돌아 본다~~

* 15 : 32  물야산을 지나면서 하산길은 고역이었다~~ 육산이라  미끄러운  하산길에 발걸음을 조심스럽게 내딛다 보니

발이 앞으로 쏠리면서 내려오니 발가락도 아프고 힘이 들었다~

* 아카시아꽃도 피어 있고~

* 서면의 남해  스포츠 파크 축구장

*  15 : 50   오늘의 하산지점에 도착해서  맥주 한잔과 뒷풀이로 오늘의  여정을 마친다~~

* 5년만 찾은  망운산철쭉을 만개한 풍광과 싱그러운 산빛에 몸은 조금 힘들었지만  많은

행복감을 가질수있었던 산행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