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 사진

(2015년 명품 산행 6 탄) 방태산 명지 가리 트레킹

by 산과 자연 2015. 8. 8.

( 2015 년 명품 산행 6 탄) 방태산 명지 가리 트레킹

* 2015 년 08월 01 일 토요일 맑고 무더운날에 약 33도 내외

* 방동 약수 - 조경동교 - 제1 쉼터 - 명지 가리 약수 - 월둔 고개 -  광원리  ( 약 21. 5km 6시간 소요)

* 백두 대간 트레일

오늘 트레킹 코스

11 : 50   오늘은 방태산의 명소 명지 가리 트레킹을 하기 위해 한밭 산사랑 산악회를 따라  아침 6. 40  분에 대전에서

출발한 버스는 홍천을 들어서면서 피서 차량이 몰려  예정 시간 보다 한시간 정도 늦은 시간에 방동 약수 입구에 도착 했다~~

기온은 일찍감치 30도에 육박하고  늦은 시간에 도착 하였기에 오늘 주어진  시간은  약 6시간 이므로

산행 거리는 약 21.5km 를 바쁘게 걸어야 한다

차량에서 내려 약 20여분간을  좁은 차길을 따라 올라와  방동 약수 입구에 도착했다~~

방동 약수에서 줄을 서서 물한잔을 마시고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산길을 올라 간다~~~~~

방동 약수에서 조경동까지 약 5 km 임도길을 내리쬐는 햇살아래 걷는다는것은 무척이나 힘들고 고된길이기도 하다

2008년   아침가리 트레킹을 할때도이곳을 걸어 올라가는길이 무척이나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12 : 40   약 50 여분간의 뜨거운 태양 아래 임도길을 걸어 올라와 만나는 고개 마루길 에서 잠시 쉬면서~~

13 : 17  조경동교에 도착 해보니  이곳에서 부터는 아침 가리트레킹과 명지 가리 트레킹이 나뉘어져 걷게 되고

예전에 없던 매점과 휴계소가 생겼다~~

이곳부터  남은 거리는 15.8km  약 4.30 분안에 목표 시간까지 걸어가야 한다  ~휴~ 까마득 하다~

이곳까지 걸어온것도 힘들었는데~~~쩝~

조경동교 에서 명지 가리 트레킹으로 가는길목에서~~~

아침 가리 트레킹을 준비 하고 있는 사람들~~~~

조경동교를 조금 지나 점심을 먹고 난후 이곳을 같이 걸어가는 회원들과 함께 ~~ 4 명만이 참여 했다~~

명지 가리 계곡의 아름다운 비경을 끼고 끝도 없이 걷기만 한다~~~

15 : 15  트레킹의 절반 정도 온 이지점에서  화끈거리는 발을 등산화를 벗고 이곳차거운 계곡물에 담구고

간단한게 과일을 먹으면서 휴식 시간을 갖는다~~

15 : 50  명지 가리 약수에 도착 해서~~

명지 가리 약수는  계곡 암반에 조그많게 샘이 솟아 올라 오고 있는 형태 였다~~

방태산의  방동 약수와 개인 약수와 같은 방태산 3대 약수 이기도 하다~~

명지 가리 약수터는 계곡바위에서 샘솟고 있엇다~~~

명지 가리 약수 를 지나면서 고개를 몇개 넘고 넘어 땀도 흠뻑젖고 힘도 빠지고 중간 중간 쉬어 간다~

16: 30     드디어  구룡덕봉 삼거리   월둔 고개에 도착 했다~~~~

이제 부터 여기서 월둔교 까지는 내리막길로  여유있는 발걸음을 내딛을수 있어 ~~~ 맘이 한결 편안 하다`~~남은 거리 약 5.5 km

17 : 20  산불 감시초소 및 출입통제 차단기가 설치 되어 있는 계곡 끝지점인 이곳에서 오늘의 땀에 절은몸을 담구니

물이 얼마나 차거운지  열이 올라 있던  더운몸이 금방 식어 버리면서 한기를 느낄수  있었다~~~

당귀를 재배 하고있는 넓은 밭도 보이고~~

엄청나게 넓은 밭에  더덕을 재배 하고 있다~~

17 : 45  광원리 초소에 붙어 있는 현수막을 보고~~~

광원리 마을을 걸으면서 되돌아본  방태산 방면~~~

광원리 마을 을 빠져 나오면서 되돌아 본다~~~~ 참 많이도 걸었다~~~~

17 : 55   월둔교에서 바라본  풍경 1

월둔교 에서 바라본 풍경 2  휴가철을 맞이 해서 피서 인파들이 물가에서 놀고 있는 모습~~

18 : 00   월둔교을 나와  길가에서 산악회 버스를 기다리면서 기나긴 여정을 마친다

무척이나 더웠던 날씨  긴 산행 코스  차량 정체로 인해 대전도착 하니 12 . 20 에 귀가 하여 고단한몸을 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