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산행 사진

춘설 내린 천주산의 만개한 연분홍 진달래꽃 산행

by 산과 자연 2013. 4. 11.

春내린  天主山의 만개한 연분홍 진달래꽃 산행

* 2013년 4월 7일 일요일 맑고 싸늘한 날씨  영상 7도 내외

* 천주암 -  만남의 광장 - 헬기장 - 전망대 - 용지봉 ( 원점회귀 약 7km 4시간 소요)

* 천주 산  안내판

어제밤에 비가 내렸지만 아침에 되어서 차차 그치면서 날이 개이기 시작 했다 . 창원으로 오는길에 산위에하얗게

눈이 쌓인것을 보고 4월에 눈꽃을 기대하면서  천주암에서 시작한다

09 : 00   천주암에서 시작한다

천주암 포장길을 올라서니  창원시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천주암포장길 끝나면서 만남의 광장까지 오름길이 시작되고~

편백나무 푸르름이 오름길에 눈과 마음이 시원스럽게 느끼게 한다~

산태샘 약수터   :만남의 광장 300미터전 약수터에 많은 산객들이 목을 축이고 있고~잠시 쉬면서 여유를 찾는다~

약수터에서 바라본 진달래 능선이 보이기 시작하고~~

만남의 광장까지 오름길이 조금은 땀이 흘렀지만~~그다지 어렵지는 않었다~~

달천 계곡으로 향하는 갈림길에

연붕홍 진달래꽃이 등산로가에 짙은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오름길에 옆지기와 함께~~

첫번째 헬기장까지 오름길은 가파르게 가뿐  숨을 내쉬게 한다

소나무숲속에는 새벽에 내린 잔설이 남어 있고~~

소나무 숲속에서 바라본 진달래 능선

짙은 푸르름을 느끼게 하는 나무숲속에서 뿜어 내는 향기가 코끝을 자극한다~~

09: 55 첫번째 헬기장 도착해서 바라본 정상으로 향하는 능선길

저멀리 마산만과 마산시내가 눈에 들어온다~

짙은 나무숲과 분홍 진달래와의 조화~~

활짝핀 진달래 꽃

진해 방면 장복산 능선길~~을 조망하고~

이어지는 진달래꽃의 향연~~

춘설에 바닥에 꽃잎이 많이 떨어져있다~~~

정상 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본 진달래 능선풍광  누군가 작은 귀여운 눈사람을 만들어놓았다~~

진달래 능선은 냉해로 인해 만개한모습이라기 보다   피지못한 꽃몽우리가 많이 보이고 화사한 모습은 보이지않는다~

진달래 군락지에서 되돌아본 능선길

진달래 군락지 에서 되돌아본 천주봉과 중간 만남의 광장이 보인다~

11 : 00  약 2시간만에 정상에 올라선다   정상에는 바람이 온몸을 휘감고 추운기운이 감돈다

창원 공업단지를 조망하고~~

정상 억새밭에 아직도 많은 잔설이 남어 있다~~

저멀리 거가대교도 당겨보고~~~

정상부에서 내려다본 진달래 군락지  피지못한 꽃몽우리들만 군락을 이루고잇다~~

그중에 활짝 이쁘게핀 진달래를 찍어본다~~

지나온 능선길을 당겨본다 저기 전망대에서 진달래 군락지를 조망한다~~

나무테크에도 잔설이 보이고~~

하산하면서  정상부근 풍광을 당겨본다~~많은 산객들로 붐비고~

하산하면서 진달래꽃속에 파묻혀~~정상부에는 찬바람이 불어 추었지만 이곳은 포근한 느낌이다~~

진달래 꽃잎과  떨어진 갈색소나무잎이 조화를 이룬다~~

푸른  나무숲과 진달래꽃의 조화

만남의 광장에서 정상부를 당겨보고~~

하산길 풍경~

만남의 광장에서 하산하면서 내려다본 창원시 전경~

천주암 전경~~~

14 : 30  진달래 산행을 마치고 주차장에 원점 회귀 해서 차를 타고 부산으로 향한다~~

부산으로 오는길에 차안에서 바라본 부산 구포방면과 금정산이 선명하게 보인다~~

부산 노포동 터미날앞  오일장인 오시게 시장에 들러본다~~ 국밥집에서 요기를 하면서~국밥집 아짐의 시원한 웃음소리가~~

오시게 시장안  시골장날 풍경~~~

수많은 인파가 시장안을 돌아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