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청풍 호반 명품길 자드락길 6코스 - 괴곡 성벽길

by 산과 자연 2013. 12. 17.

湖般 명품길 자드락길 6코스  - 괴곡 성벽길

* 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맑다가 눈비 내림 영하 3도 내외

* 자드락 6코스  옥순대교 - 전망대 - 백봉 주막 - 다불암 - 지곡 나루 ( 약 9 km  3시간 내외)

전망대에서 바라본  옥순대교 주변  산세 풍광

11 : 00  대전에서 8시에 출발한 버스는 전날 많은 눈이 내린 도로 사정으로  버스는 조심스럽게   옥순대교까지 서행으로 도착했다

오늘  우리가 걸어가야할  자드락 6코스길을 둘러보고 산행을 시작한다

완만하게 오름길이 시작되는 산행길을 눈이 쌓여 있었지만 그다지 미끄럽지않고  편안한 육산길을 걸어 올라간다

호수 반대편 다불 마을 입구 산세도 조망하고

금수산 정상에는 하얀  눈꽃이 피어있다

망덕봉에서  상천마을까지 이어지는 암릉도 훤하게 보이고

놀뫼 목요 산악회 멤버들

전망대를 바라보고

12 : 00  사진찍기 좋은 전망대에서

충주호의 주변 산세가 눈에 들어 온다

금수산 산세

청풍호 주변 풍광

가야할 마을 방향  산세

백봉  산마루 주막이 보인다

추운 날씨에 주막안에 들어서니 따뜻한 나무난로열기와  손수만든 막걸리 , 손두부, 김치맛이 일품이었다

따뜻한 주막안에서 막걸리 와 함께 식사를 하고   막걸리 한병을 사서 배낭에 넣고 일어선다

주막집을 나선후 약 20여분만에  다불암에서 도착했다

다불리 마을 전경  이마을이 청풍호 주변 수산면에서 제일 높은곳에 있다 해서 하늘아래 첫동네 라고 불린다

다불암 전경

지곡리로 하산하면서 멋진 노송이 길가에

오후되면서 날이 흐리더니 눈발이 거세게 날린다  바람도 세게 불어 발걸음을 서둘러 내딛는다

눈발 내리는 청풍호 지곡 나루터

14 : 10  트레킹 시작 3시간여만에 오늘의 목적지 지곡리 나루터에 도착했다  날도 춥고 눈발이거세져 뒷풀이를 생략하고 서둘러 대전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