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 사진

멋진 설경 계룡산 삼불봉

by 산과 자연 2016. 3. 5.

* 2016 년 03 월 01일 화요일 맑고 화창한날에  약 영하 7 도 에서 영상 3도 내외

* 상신 탐방센터 - 상신 구곡 - 큰배재 갈림길 - 남매탑 -  삼불봉 - 금잔듸 고개 -  상신구곡 - 상신리 ( 원점 약 8km 4.30 분 소요)

삼 불 봉

관음봉으로 가는 능선길에 돌아본 삼불봉 전경

10 : 20   3.1절을 맞이 해서 어제 까지 대전에 눈도 내렸고 오늘은 날이 꽤나 추워서 ( -6 도 내외)

계룡산 눈꽃을 볼수있을까 해서  상신리 탐방 지역에 도착 했다~~

상신리에서  가야할 봉우리를 바라 보고

20여년 전부터 이곳을  다녀왔던 곳이지만  쉼터는 작년에 생겼나 보다  오늘 첨보았으니~~~( 2015.09 0.4 )

이곳 계곡은  상신 구곡이라 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용산 구곡으로 더 유명해졌다~~

등산로 입구 까지 걸어 가면서 바라본 상신리의 설경

펜션 정원의 소나무에 흰눈꽃이 피어났다`~~

10 : 30   어제 저녁에는   약간의 몸살기운도 있고~ 몸도 개운하지 않은 상태라 그런지 내딛는 발걸음도

조금은 무겁기만 하고~~~ 탐방지원센터를 지나면서

오늘의 산행 코스는 남매탑을 돌아 삼불봉 그리고 금잔듸 고개를 거쳐 다시 이곳으로 돌아 오는 원점 산행이다~~

이제 부터 본격적인 산행길이 시작되고~~~ 계곡을 끼고  그다지 험하지 않은 산길이 이어진다~~

이곳 계곡은 내가 늘  뜨거운  여름날에  간단하게 도시락을 싸서 계곡에 들어와 피서겸 물놀이를 자주 하는곳이기도 하다~~~

계곡에서 오후내내 있다보면 밖에 암만 뜨거운날씨여도 이골짜기는 시원 하기 그지 없다`~~

계곡은 늘 물이 많이 흐르고  깨끗하여  이만한 쉼터는 대전 근교에서 찾어 보기 힘들다~~~

눈이 덮혀 있는 바위에  인증 글씨 를 써본다~~~ㅋ

11 : 08   첫번째 갈림길에 도착 해서   남매탑 방면으로 올라간다~~~

11 : 35    첫번째 갈림길을 지나면서 조금은 가파른 오름길에   발걸음도 무겁고  몸의 컨디션도 좋지 않지만

차분히 발걸음을 내딛으면서  남매탑 갈림길에 도착 했다~~

남매탑으로 가는 길에 ~~

11 : 47   휴~~~ 조금은 힘들게 남매탑에 도착 했다~~~ 평소 같은 쉽게 올라설수 있었을텐데~~

약 3년만에  이곳에 온듯한데~~ 가까이 살면서도 자주 오지를 못한다~

남매탑 전경 1

남매탑 전경 2

남매탑 전경 3

남매탑 전경 4

간이 의자에 앉어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고~~~잠시 쉰다~~

남매탑을 지나면서 삼불봉 고개에 이르는 오름길을   올라선다~~~

삼불봉 계단길~~

계단길에서 바라본 눈꽃이 파란 하늘과 조화가  참 아름답다~~~

삼불봉에서 바라본 전경 ~~~1

12 : 20   산행 시작 약 2시간 만에 삼불봉에 도착 했다~~

천왕봉 방면을 조망 하고~~~~~~

자연 성능과 관음봉 연천봉으로 이어지는 능선길도 깨끗하고 시원 스럽게 보인다~~~

기대했던 눈꽃은 보이지 않었지만 계룡산의 설경을 바라 보는것도 기분이 좋다~~~

관음봉 방면도 바라보고~~

천왕봉 방면도 당겨 보고~~~

연천봉도 당겨 보고~~

관음봉도   당겨 본다~~~~

갑사 방면   계룡 저수지도 희미하게 보인다~~

바위틈 소나무에 흰눈꽃이 피어났고~~~

가야할 능선길 풍광 저봉우리에서 금잔디 고개방면으로 우측으로 돌아 내려  간다~~~

저멀리 세종시도 희미하게~~~

아침에 산행 시작했던 상신리 동네도 보인다~~~~ 도예촌도 보이고~~

큰배재 에서 장군봉으로 이어지는 능선길의 장쾌한 설경~~~~

능선 조망터에서 바라본 삼불봉 의 위용~~~~

하얀 눈으로   덮혀 있는   소나무 ~~~

능선 조망터에서 바라본    계룡산의  봉우리

계룡산 갑사 지역의 관광 구역도 바라보고~~~

금잔디고개 방면으로 하산 하면서 많은 눈이 쌓여 있다~~~

12 : 55    금잔디 고개에 도착 해서  양지바른곳에서 잠시 쉬어간다~~~

상신 구곡으로 하산 해서  되돌아본  삼불봉 능선의 봉우리~~~

14  : 00     상신리 산행 탐방센터에 도착 해서 오늘의 산행을 끝낸다~~~~~~

오랜만에 계룡산의  설경을 만끽하고  산행을 햇던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