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산행사진

눈꽃세상 오대산 상원사와 비로봉

by 산과 자연 2014. 1. 7.

눈꽃 세상 오대산 上院寺와  毘蘆峰

*2014년01월05일 일요일 맑고 화창한날에 영하5도내외

* 상원사주차장 - 중대사자암 - 적멸보궁 - 비로봉 ( 원점회귀 약 7km 3.30분소요)

비로봉 정상에서  상왕봉으로 벋은 능선길의 설화

아침에 알람을 5시에 맞추어 놓았지만 깨지못하고 일어나니 6.30분 옷만입고 배낭들고 원두막으로 내달린다

대전남부 고속도로를 부지런히 달려 7시05분에 버스를 타고 출발~~진고개팀을 내려주고 상원사주차장 700미터 못미처 내린다

11 : 10  상원사를 하산하면서 들르기로 하고 전나무숲길을 걸어 오른다  지난 가을 동대산에서 선재길을

걸어서 적멸보궁까지 올랐었다

중대 사자암 전경

중대사자암을 오르면서 오대산 능선에 하얗게핀 설화가 눈부시다~~

적멸보궁을지나 본격적인 등산로를 오르기 시작 한다  이곳에서 1.5km 가파르게 올라야 한다

비로봉 오르막길에는 하얗게 눈꽃이 보이기 시작 하고~~

오대산의 명물인 전나무에도 하얗게 눈이 쌓여 있고~

전나무가지에 쌓인 눈꽃

능선 주변에 이렇게 먹을거리를 찾는 산새들이  사람들이 주는 먹이에 사람들 두려워 하지않고 다가온다

점점 고도를 높아지면서  파란 하늘과  나무가지마다 하얀눈꽃이 멋진 조화에  산객입에서 탄성들이 나온다

비로봉까지 이어지는 멋진 눈꽃의 향연

휴일을 맞이 해서 많은 등산객들이 줄지어 올라간다

새하얗게 핀 설화와 파란 하늘이 참 아름답다~

정상 직전 오름길~~~

눈꽃 나무라고 해야 겟다~

13 : 00  2007년에 올라 만7년만에 다시 비로봉 정상에 도착했다

반대편 동대산에서 두로령 상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도 하얗게 눈이 덮혀 있고~

상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길의 설화~

정상 주변의 눈꽃 나무

엄청난 산객들로 붐비는 정상

가파르게 올랐던 등산로를 미끄러지듯 조심스럽게 내려간다~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중 한곳인 오대산 적멸보궁

지난 가을 10월에  동대산 -선재길 - 적멸보궁까지 올랐었디

오대산 명물인 전나무숲길

하산길의 눈썰매를 타고 내려가는 연인의 모습도 정겨웁고~

상원사 전경

국보인  동종을 유리관속에 보관중이고

이렇게옆에 사본을 걸어 놓았다~~

소원을 빌면 들어 준다는탱화상이 천정에 붙어 있다 이것을 보려면 바닥거울로 비쳐볼수있다~